안녕하세요. 선진요양원입니다.
해가 바뀔 때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도 바뀌죠.
하지만 우리의 마음은 하루에 여러 번 바뀌곤 하는데요. 봄날을 맞이하여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채우고 해야 할 일은 반드시 해내는 나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연환경에서의 산책은 스트레스 감소와 정서적 안정감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우울증 증상 완화, 자아 존중감 향상, 창의성 촉진 등의 정신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산책은 뇌 기능을 개선하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완연한 봄이 되면서 꽃이 만개하고 날씨도 선선해져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원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있는 삼덕공원 산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같은 생활실에서 함께 지내고 계시는 부부 어르신 두 분을 모시고 산책을 나왔습니다.
출발 전에는 완강히 산책 안 나간다고 거부하셨던 어르신도 나오셔서 꽃구경, 소풍나온 유치원생, 산책나온 아기들을 보시면서 흐뭇해하시고 나와서 너무 좋다고 하시면서 "따뜻하고 너무 좋아~일주일에 한번씩 나왔으면 좋겠어~" 라고 하시면서 만족감을 표시하셨답니다. 이런 부분이 산책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인 것 같습니다.
밖에 나오셔서 두 분이 기분이 좋으신지 손도 잡으시고 활짝 웃으시는 얼굴이 보기 좋습니다.
어르신들 목 마르실까 싶어서 준비한 배도라지 음료를 드리니 "이거 뭐야~? 엄청 맛있네~!!" 라고하시면서 맛있게 드십니다.
산책나온 주민 분들이 활짝 웃으시면서 먼저 인사 해주시고 손을 흔들어주시는 모습에 우리 어르신들도 기분좋게 화답하시며 손을 흔드십니다.
공원 옆에 있는 안양천을 내려다보시고 맞은편 풍경도 보시면서 산책을 마무리합니다.
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어르신들의 공원산책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사랑과 행복이 함께하는 선진요양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담전화 : 031)466-663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