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진요양원입니다.
붉게 물든 단풍과 선선한 바람은 새로운 계절이 왔음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치여 우리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겨를이 없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앞만 보고 달려가는 우리에게 일상의 작은 쉼표를 찍어 사랑하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가을 나들이를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평소 프로그램 활동을 제외한 우리 어르신들의 생활은 어떠실지 궁금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선진요양원 어르신들의 일상모습 함께 보실까요??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해진 날씨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옥상으로 올라갔습니다.
가을볕을 쬐면서 광합성도 하시고, 함께 벤치에 앉아 풍경도 보시면서 담소를 나누시는 모습입니다.
[왼쪽]
매일 보시는 어르신들인데도 만나시면 반가워하시고 손을 꼬옥 잡으시는 모습에 마음이 따스해집니다.
평소에 어르신들은 거실에 나오셔서 같이 노래도 부르시고 도란도란 대화도 하시고 TV 시청도 하십니다.
[오른쪽]
아침마다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차와 간식을 드리는 모닝 티타임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어르신께서 천천히 차를 마시는 모습입니다.
차를 마시면 몸 속이 따뜻해지고 몸의 긴장이 완화되며, 수분 보충의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매일 차 한잔의 시간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우측에 계시는 어르신께서는 저희 원에서 인정하는 최고의 색칠 전문가신데요.
같은 방을 쓰시는 동료 어르신과 함께 그림 도안을 색칠하시고, 색칠 방법도 친철하게 알려주시는 모습입니다.
어르신을 위한 미용봉사가 매달 1회 진행됩니다.
어느새 길어진 머리카락을 잘라드리니 시원하신지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십니다.
저희 기관에서는 직원의 이·미용봉사 지원으로 어르신의 머리를 정돈해드리고 있습니다.
어르신께서 거동이 불편하신 경우나 보호자께서 바쁘신 경우 등 여러 상황으로 인해, 직접 외부의 미용 기관을 방문하시기 어려운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용 봉사는 보호자의 요청과 동의에 한해서 진행해 드리고 있으며, 개별적인 상황을 반영하여 보호자와 어르신께서 원하시는 의견에 따라 외부 또는 원에서 미용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어르신을 부축하고 동행해드리면서 매일 수시로 보행 훈련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의 근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평소에 보행 훈련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데, 어르신의 낙상 예방을 위해 늘 옆에서 보조해드림으로써 어르신들께서 현재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더 나은 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르신께서 개인 휴대폰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고 말씀하셔서 하나씩 살펴 봐 드리고 있는 직원인데요. 어느새 다른 어르신께서 저희 직원 뒤로 오셔서 머리카락 숱이 많고 예쁘다고 해주시는 모습입니다. 쓰담쓰담해주시는 동작에 함께 있는 저희 모두가 함박 웃음을 지었던 순간이었습니다.
평소 어르신의 일상 생활에서 어려움이 있거나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기관에서는 어르신들의 심신 안정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며 모든 활동은 어르신들 맞춤으로 진행됩니다.
사랑과 행복이 함께하는 선진요양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담전화 : 031)466-6633
Comentarios